인생 회고하며 삶의 의미 재조명

엘림센터 회고 프로그램
들어주고 공감하는 시간

인생회고 프로그램에 참석해 자신의 경험과 얘기를 나누고 있는 노인회 회원들.
엘림심리상담센터가 주최하는 인생회고 프로그램이 지난 5월22일 부터 오는 26일 까지 매주 화요일 한미노인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민사회 노인세대들에게 삶의 활력을 주고 두뇌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이 회고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삶을 재조명해보며 삶의 의미에 대해 음미하고 이해하기 위해 회고 형식으로 진행된다.

백이숙 상담사는 “격동의 시기를 겪은 노인세대들이 앞만보고 달려왔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회한을 느끼기보다는 서로의 등을 두드리고 스스로도 격려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삶의 열정과 도전, 공로들을 인정받는 시간”이라며 “여러모로 급변하는 시기에 그같은 노고가 인정받지 못한다면 노년기의 삶은 힘들어진다”고 프로그램의 의의를 설명했다.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 이미수 인턴 상담사도 “인생의 의미있는 단어들을 찾는 과정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만으로도 매우 중요하다. 각자 경험한 소중한 역사들이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묻혀 버리지 않고 자손들과 자녀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엘림상담센터는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남녀노소에 맞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문의:(619)933-3486/www.elimccfc.org

서정원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