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이어센터 건강박람회 성황

노인들 위한 복지 교육
풍성한 음식에 선물까지

13일 열린 '제2회 건강박람회'에서 시니어들과 가족들이 참여해 다양한 게임과 다과, 공연 등을 즐기고 있다.
시니어를 위한 흥겨운 커뮤니티 건강박람회가 열렸다.

플러싱에 위치한 재활.간호 전문 요양원인 '사파이어센터'는 13일 '제2회 건강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 주민들과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노인들과 가족 등을 위해 준비된 이날 행사는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센터 강당 등 곳곳에서 5시간에 걸쳐 흥겹게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불러바드 어시스티드 리빙 커뮤니티와 M 등 노인 복지 관련 부스는 물론 사진 촬영, 마사지, 다트 던지기, 농구 게임 등 다양한 레이크레이션 부스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핫도그, 피자, 프리츨, 음료 등 풍성한 먹기리도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건강 박람회 취지에 맞춰 다양한 교육도 실시됐다. 이날 센터는 ▶커뮤니티 서비스 정보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 ▶노인을 위한 재정 관리법 ▶노인 법률 및 후견인 법률 ▶약학 정보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정보와 교육도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증정됐다.

이날 참석한 한 중국계 노인은 "지나가다 센터 앞에 알록달록한 풍선들이 달려 있길래 들어와 봤는데 유익했다"며 "막상 집밖을 나서면 갈 곳이 많지 않은데 오늘 하루 흥미롭고 선물까지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사파이어센터는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국(CMS)에서 5성급 점수를 받은 재활 시설이다. 플러싱 파슨스불러바드와 노던불러바드 교차 지점 인근에 위치해 한인 등 아시아계 시니어 다수가 입주해 생활하고 있다. 또한 전문화된 스텝들이 근무하며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도 우수한 수준을 자랑한다. 718-961-3500, www.sapphirerehab.com

김지은 kim.jieun@koreadailyn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