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박 칼럼] 무자격 무보험 인스펙터

매년 이맘때면 전문 홈 인스펙터는 미 홈 인스펙션 협회(ASHI : American Society of Home Inspector)로부터 자격을 유지하기 위한 협회 교육을 이수한다. 교육 끝나면 바로 결코 저렴하지 않은 연회비를 내고 재등록 하라는 이메일을 보내온다. 이렇게 재등록이 되면 미 홈 인스펙션 협회가 인정하는 홈 인스펙터라는 개인ID 카드를 발급받고 협회 홈페이지에 홈 인스펙터로 이름을 등록해준다.

개인적으로도 매년 홈 인스펙션 협회가 주관하는 2박 3일간의 총회에 참가하여 최신 기술과 경영 및 법적 교육 기회에 참여합니다. 전국의 홈 인스펙션 고수들이 모이는 이 총회는 방문할 때마다 갈수록 깊이를 더하는 느낌이다. 내년에는 뉴올리언스에서 1월에 행사가 있으니 서둘러 호텔과 비행기를 예약해야 할 것 같다.

동시에 홈 인스펙션은 의외로 현장에서 사고도 많고 책임이 많은 전문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책임(liability) 및 서류 보험( E&O)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이렇게 홈 인스펙터는 기본을 갖추어야 한다. 교육과 보험 등록, 협회 가입 등을 처리하려면 수 천달러의 투자를 하는 셈이다. 이런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일에 자격이 없고 보험도 없이 자격을 갖추지 않은 사람이 홈 인스펙션을 한다고 가정해보자. 그 집을 통해 일어나는 사고나 홈 인스펙션 리포트 작성시 오류로 인한 소송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보험까지 없다면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그러므로 홈 인스펙션을 진행할 때는 반드시 관련 자격증과 보험증을 확인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문의: 678-704-3349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