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퇴치위해 지역커뮤니티 함께 힘모으자"

피터 구 뉴욕시의원 성명서 발표

의료용품 기부·자원봉사자 손길 절실
의료공간 활용 및 서비스, 웹사이트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의 싸움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뉴욕시 일대 의료 보건 종사자들이 한정된 의료용품 때문에 계속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피터 구 뉴욕시의원(민주·20선거구)이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지역 커뮤니티가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구 의원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이미 비상 의료 용품을 기증하기 위해 나서 준 단체들과 개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필수 인력과 의료 보건 전문가들은 지금 우리의 도움이 절실하다. 자원봉사 활동 또는 물품 기부를 통해, 우리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의 손길을 펼치고 있지만, 우리는 이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시급히 그들의 요청에 응할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며 지역 커뮤니티 차원의 기부활동 참여를 독려했다.

물품 및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업체는 뉴욕시경제개발공사(EDC)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신청 양식은 웹사이트(nycedc.formstack.com/forms/covid19_support)에서 작성하면 된다.

커뮤니티센터·회당·캠퍼스 등을 운영하는 곳은 뉴욕시 비상대책국(OEM)을 통해 긴급·비상 활동에 필요한 공간을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웹사이트(nyc.gov/shareyourspacesurvey).

의료봉사단 자원봉사 희망자는 웹사이트(www1.nyc.gov/site/helpnownyc/resources/covid-19-relief.page).

구 의원은 "뉴욕에는 매우 효율적으로 동원할 수 있는 수많은 자선 단체와 커뮤니티 단체들이 있다"며 "뉴욕 시민으로서 우리는 회복력, 강인함 그리고 필요할 때 함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지금이 바로 그 순간"라고 덧붙였다.

한편, 피터 구 시의원실은 페이스북(facebook.com/CMPeterKoo)·트위터(@CMPeterKoo) 등 구 의원의 SNS를 통해 비즈니스 업주·실직한 종업원·학부모 등 주제별로 필요한 정보와 정부기관 서비스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의원실 (718-888-8747).

심종민 shim.jongmin@koreadailyn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