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 한인금연센터 “정상 운영 중”

코로나19 사태로 집안 생활 길어져
자택대피령 기간을 금연 실천 기회로
금연 정보, 무료 니코틴 패치 등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평상시보다 몇 배나 길어졌다.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자택대피령(Stay at Home)으로 인해 많은 이벤트가 취소됐다는 소식이 실망스럽기도 하지만 이러한 조치는 바이러스 확산을 늦추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

이처럼 모두에게 견디기 힘든 기간이지만 달리 보면 집에서 지내는 이 기간이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하거나, 좀 더 건강한 식단을 챙기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다. 다시 말해 흡연자나 전자담배 사용자에게 이 시기는 ‘금연’이라는 중대한 결심을 세우고 실천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는 뜻이다.

연방 의무감 보고서(US Surgeon General‘s Report)에 따르면, 흡연은 면역체계를 약화하고 신체가 질병과 싸우는 것을 힘들게 한다. 담배에는 7000가지 이상의 화학 물질이 있으며 그중 70가지는 암을 유발한다. 담배 연기와 베이핑 에어로졸은 코로나바이러스가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 것처럼 상부 호흡기 계통에 해를 가한다. 또 흡연이나 전자담배 사용으로 이미 호흡기 계통이 손상된 사람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현재로서는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가 확정된 것이 없다. 바이러스와 맞서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와 수분을 보충하는 것으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금연과 전자담배 금연 또한 면역 체계를 향상하는 좋은 방법이다. 조사에 따르면 금연에 성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 상담 이용 또는 ▶FDA에서 승인한 금연 보조약품 사용과 상담을 병행했을 때로 나타났다.

한인들의 금연 성공을 돕고 있는 ASQ 한인금연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것이 멈춰진 것처럼 느껴지는 지금도 여전히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는 흡연자, 전자담배 사용자, 친구 및 가족, 지역사회 파트너와 의료 전문가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화(800-556-5564) 또는 웹사이트(www.asq-korean.org)를 통해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치면 무료 금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인금연센터에서는 흡연자에게 흡연 욕구 조절 방법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자격 요건에 따라 2주치 니코틴 패치도 무료 제공한다. 또 본인이 흡연자나 전자담배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친구의 금연을 돕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ASQ 한인금연센터 ▶전화 800-556-5564(월~금, 오전 10시~자정까지) ▶한국어 웹사이트 www.asq-korean.org

김일곤 kim.ilgon@koreadailyny.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