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장 변호사]H-1B 추첨 수속의 주의 사항

<2022 회계년도 H-1B 수속>

주디장/이민 변호사

이민국이 올해 H-1B 추첨 수속에 대한 가이드를 발표했다. 일정과 주의 사항을 알아보자.

등록기간: 동부시간으로 2021년 3월 9일 오후 12시부터 3월 25일 오후 12시까지이다.
추첨 방식: 작년과 동일한 무작위 추첨이다. 큰 우려를 불러일으켰던 연봉 수준에 기반한 추첨 방식은 일단 2021년 12월31일까지 연기 되었으며, 검토 후에 이 방식을 채택할지에 대해 결정 할 예정이다. H-1B 수혜자가 될 개인이 미국에 있지 않고 해외에 체류 중이라도 등록은 가능하다. 그러나 등록은 반드시 스폰서 회사가 주체가 되어야 하며, 개인 자격으로는 등록할 수 없다.
접수기간: 추첨이 끝나고 나면 아마도 4월 1일부터 접수가 가능해질 것이고 90일간 접수기간이 주어진다.
학위 수여일: 학위 수여일이 H-1B 등록 기간 이후라면 H-1B 자격조건이 안 되는지 걱정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졸업일이 5월이라면 학위 없이 등록 가능한가? 이민국은 등록일이 아니라 접수일 기준으로 자격조건을 판단한다. 따라서 등록한 후 추첨이 되고 접수 전에 학위 자격조건을 갖춘다면 가능하다.
석사학위 캡: 석사 학위 캡을 사용하면 추첨 확률이 확연히 높아지는데 누가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혼돈이 많다. 이 정보는 추첨에 필요하기 때문에 등록 시에 학사 캡인지 석사 캡인지를 미리 정해야 한다. 이 때 실수를 하면 추첨에서 뽑히더라도 진행이 불가능하니 조심해야 한다. 석사 캡에 해당하려면 미국 대학이어야 하고, 인증 받은(accredited) 학교여야 하며, 공립 또는 비영리 기관이어야 한다. 즉 사립 영리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경우 석사 캡을 선택할 수 없으나 학사 캡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다수 등록: 한 회사가 같은 접수자를 위해 여러 개의 등록을 할 수 없다. 그러나 한 개인이 서로 관련 없는 여러 회사들로부터 받아서 여러 회사가 동일인을 위해 등록을 하는 것은 허락된다. 만일 연관된 회사들이 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같은 포지션이 아니라 서로 다른 기회라는 증명이 요구될 수 있다.
급행 수속: 이민국은 보통 H-1B 캡 접수가 많을 때 급행 수속을 보류 했었다. 일단 추첨을 마친 후 급행 수속이 가능한지 알려질 것으로 보인다.

이민국의 검토는 접수 후에 시작하지만 등록하는 과정 상의 수속을 잘 처리해야 추첨 후 문제를 막을 수 있다.
Copyright. Judy J. Chang, Esq. All Rights Reserved.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article is provided for general information only and should not serve as a substitute for legal advice.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